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Amazing Grace' 작사가 존 뉴턴 감동 실화 '프리덤'



제주

    'Amazing Grace' 작사가 존 뉴턴 감동 실화 '프리덤'

    'CBS 시네마' 첫 수입영화…11월 19일 CGV제주 개봉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찬송가 'Amazing Grace(나 같은 죄인 살리신)’의 작사가이자 노예 해방을 위해 목숨을 바친 '존 뉴턴' 목사의 감동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프리덤(Freedom)'이 'CBS 시네마'를 통해 다음달 19일 제주를 비롯해 전국 60여곳의 CGV상영관에서 동시 개봉된다.

    'CBS 시네마'의 첫 번째 수입 작품 '프리덤'(감독 피터 쿠센스)은 '노예 12년'에 이어 미국의 수치스런 시대적 배경이기도 한 노예제도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자유를 찾아 목숨을 건 도주를 감행한 노예 '사무엘'과 노예를 운반하는 배의 선장 항해사 '존 뉴턴'의 100년의 시간을 초월한 감동적이고도 놀라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1856년 흑인 노예인 사무엘은 가족과 함께 농장에서 도망친다. 자유를 향한 흑인 노예는 탈출을 돕는 비밀조직의 도움으로 캐나다로 떠날 계획을 세우지만 악명높은 노예 사냥꾼 플림튼의 추적은 계속된다.

    탈출구 없는 도망자의 삶, 가족조차 지킬 수 없는 위기에 빠진 사무엘은 자신을 노예로 만든 하나님을 원망하던 중 100여년 전 자신의 조상과 관련된 하나의 이야기를 듣게된다.

    한편, 1748년 노예를 가득 실은 배의 선장 '존 뉴턴'은 미국을 향해 닻을 올린다.

    사랑하는 연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노예 운반책을 맡은 그는 배에서 알게 된 한 노예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통해 항해자와 인간으로서의 신념 사이에서 깊은 고뇌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런 폭풍우로 배가 좌초될 위기에 처하게 되고 그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놀라운 선택을 감행하게 되는데…

    '존 뉴턴'이 항해를 하면서 겪는 시련과 고통, 그리고 깨달음을 통해 탄생하는 'Amazing Grace'의 비화를 담은 영화 '프리덤'은 '아폴로 13', '쥬라기 공원', '백투더퓨처'로 유명한 촬영감독 '딘 컨디'가 참여해 웅장한 영상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받은 '쿠바 구딩 주니어'와 '베르나르드 포처', '윌리엄 새들러' 등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흑인영가로 구성된 영화음악이 감동을 더해준다.

    쿠바 구딩 주니어는 싱글톤 감독의 '보이즈 앤 후드'에 출연해 쇼웨스트어워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그 외에도 '맨 오브 오너', '진주만', '어 퓨 굿맨', '아메리칸 갱스터', '레드 테일즈', '셀마'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해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 했으며, 2002년에는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헐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별이 새겨지기도 했다.

    그의 명품 연기가 '프리덤'에서는 어떻게 빛을 발할지 주목된다.

    한편, 도망가는 노예 '사무엘'을 쫓는 악랄한 노예 사냥꾼 '플림튼'의 역에는 윌리엄 새들러가 열연을 펼쳤다.

    뉴욕 극장에서 연기 경력을 쌓으며 12년 동안 75편이 넘는 연극에 출연했던 그는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았음은 물론 '쇼생크 탈출', '아이언맨 3', '다이하드 2', '그린 마일' 등 유명한 작품에 다수 출연해 영화 팬들에게 많이 알려졌다.

    '프리덤'에서 또한 그 깊은 내면 연기로 악랄하면서도 어딘지 모를 깊은 회의가 가득한 복잡한 심경을 표현하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퓨리', '익스트렉티드'로 유명한 베르나르드 포처는 100여년의 시간을 뛰어 넘어 또 다른 자유를 찾아 갈망하는 '존 뉴턴'역으로 발탁돼 '존 뉴턴'의 인생에 가장 위대한 순간을 그려내고 있다.

    '프리덤' 제주시사회는 다음달 3일 오후 7시30분 CGV제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CBS(사장 한용길)는 문화선교 콘텐츠를 통한 선교의 역량을 더욱 넓혀가기 위해 'CBS 시네마'를 통한 선교 사업을 시작했으며, 양질의 기독교 영화를 수입, 보급함은 물론 헌신적이고 감동적인 크리스천들의 삶의 현장을 찾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도 제작할 계획이다.

    영화문의: 제주CBS 748-7400, 7442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