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완종 비서, 이완구 사무소 가는 날 쇼핑백 전달(종합)



법조

    성완종 비서, 이완구 사무소 가는 날 쇼핑백 전달(종합)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완구 전 국무총리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완구 전 총리에게 쇼핑백을 전달한 것으로 해석되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장준현 부장판사) 심리로 27일 열린 이 전 총리의 두번째 공판에서 성 전 회장을 수행했던 비서 금모씨가 이같은 취지의 증언을 했다.

    금씨는 이날 재판에서 "지난 2013년 4월 4일 부여 선거사무소에서 성 회장이 이 전 총리를 만나는 자리에 성 회장 지시로 쇼핑백을 갖다줬다"고 증언했다.

    금씨는 당시 운전담당 비서였던 여모씨로부터 쇼핑백을 받아 선거사무소 2층으로 올라갔으며 이 전 총리와 성 전 회장이 독대하는 자리에 쇼핑백을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현금 3000만원의 무게와 같은 종이 600그램이 든 커피믹스 상자를 쇼핑백에 넣어 법정에 가져왔고 금씨는 "정확치는 않지만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증인으로 나온 성 전 회장의 수행비서 이용기씨도 "2013년 4월 4일 성 회장의 지시로 한장섭 재무본부장으로부터 쇼핑백을 받아 성 회장의 차에 실은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이씨는 "구체적인 크기는 기억이 잘 안나고 죽 전문점 쇼핑백 크기였다"며 "윗부분이 조금 접혀 있었고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