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 도박·장성우 SNS' 파문 날릴 'PO 명승부'



야구

    '삼성 도박·장성우 SNS' 파문 날릴 'PO 명승부'

    '이런저런 파문, 우리가 날릴게요' NC 나성범, 이호준, 김경문 감독과 두산 김태형 감독, 김현수, 유희관(오른쪽부터)이 17일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서 멋진 승부를 다짐하는 모습.(자료사진=두산)

     

    나름 성공적인 사상 첫 10구단 시대를 치렀던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메르스 파동이 흥행에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지만 시즌 후반 1위와 함께 '신의 한 수'로 꼽힌 와일드카드 경쟁에 불이 붙으면서 역대 최다 관중 신기록을 세웠다.

    그랬던 KBO 리그는 정작 한 해 농사의 값진 수확을 거둘 가을야구에서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다. 바로 통합 5연패를 노리는 삼성의 도박설 파문이다. 포스트시즌(PS)의 열기가 후끈 더해질 시기에 닥친 악재다.

    삼성 주축 선수들이 해외로 나가 수억 원대의 도박판을 벌여 수사 대상에 올랐다는 보도가 잇따르면서 파문은 커지고 있다. 특히 조직폭력배가 운영하는 마카오 현지 도박장에서 10억 원을 빌려 도박을 했다는 충격적인 내용까지 나왔다. 경찰이 내사 중인 단계라지만 혐의를 받고 있다는 것 자체가 문제라는 지적이다.

    당초 이번 PS는 앞서 열린 5경기 흥행이 지지부진했다. SK와 와일드카드 결정전과 두산과 준플레이오프(PO)를 치른 넥센 팬들이 구단의 서포터즈 우대에 대해 발끈, 입장 거부 운동을 벌이고 가을비의 영향으로 날씨가 추워지면서 매진이 되지 않았다.

    그러다 NC-두산의 PO는 4차전까지 표가 다 팔려 이제 가을야구 분위기가 살아나는 양상이었다. 넥센과 준PO에서 두산이 연일 접전을 펼치면서 NC와 PO도 명승부가 연출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여기에 '곰 군단'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김경문 NC, 김태형 두산 감독이 운명의 선후배 대결을 펼치는 것도 관심을 모았다.

    주축 선수들의 해외 원정 도박설로 코앞으로 다가온 한국시리즈에 악재가 생긴 삼성 선수단(왼쪽)과 인신공격성 험담이 포함된 전 여자친구와 주고받은 메신저 내용이 공개돼 공식사과한 케이티 장성우.(자료사진=삼성, 케이티)

     

    이런 가운데 삼성의 도박설 파문은 달아올랐던 PS 열기를 식게 만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낳았다. 삼성은 해당 선수들에 대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면서 25일까지 제출해야 할 한국시리즈(KS) 명단을 놓고 고심 중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역시 PS 기간에 불거진 파문에 경찰의 수사 경과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여기에 케이티 포수 장성우의 SNS 파문도 논란을 불렀다. 전 여자친구와 주고받은 메신저 내용에 동료 및 코칭스태프, 그리고 치어리더 등에 대한 충격적인 험담이 포함됐던 것.

    이에 인기 치어리더 박기량 씨는 명예 훼손 혐의로 장성우에 대한 법적 절차에 들어간 상황. 장성우가 16일 공개 사과했지만 파문이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도박과 여자 문제로 야구계가 시끄러워지는 가운데 선수들에 대한 팬들의 시선도 곱지 않게 된 게 사실이다. 프로야구가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은 가운데 부와 명예를 한꺼번에 움켜진 선수들이 인성과 자기 계발에는 소홀하면서 일탈 행위를 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포털 사이트 뉴스와 프로야구 관련 게시판에는 이들을 성토하는 댓글이 도배되고 있다.

    '형님, 멋지게 해보죠' 김경문 NC(오른쪽), 김태형 두산 감독이 17일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서 담소를 나누는 모습.(자료사진=두산)

     

    이런 어수선한 야구계의 분위기를 다잡을 수 있는 것은 역시 명승부다. NC와 두산이 펼칠 PO의 열전이 조금이나마 등을 돌린 팬들의 마음을 끌어올 수 있다. 두 팀 선수들도 야구계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더 진지하고 치열하게 경기에 임해야 할 일이다.

    김경문, 김태형 감독 역시 깨끗하고 멋진 승부를 다짐했다. 김경문 감독은 17일 PO 미디어데이에서 "7년 이상 사령탑으로 있었던 두산과 PO에서 대결하게 돼 마음이 묘했다"면서도 "의미 있는 PS 경기 내용이 재미있을 것이다. 멋있게 경기를 해보겠다"고 다부진 출사표를 던졌다.

    김태형 감독도 "승리도 중요하지만 즐겁고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면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여기에 NC에는 이종욱, 손시헌 등 두산에서 뛰던 선수들이 주축으로 활약 중이다. 이래저래 팬들의 시선을 당긴다.

    정규리그에서 8승8패 호각을 이뤘던 NC와 두산. 이런저런 일들로 인한 팬들의 걱정과 염려를 날려줄 명승부는 18일 1차전으로 막을 올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