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대, '베스트 글로벌 대학' 평가 국내 8위



대구

    경북대, '베스트 글로벌 대학' 평가 국내 8위

     

    경북대학교가 '베스트 글로벌 대학' 평가에서 국내 8위, 세계순위 457위에 올랐다. 국립대로는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저명한 학교평가전문매체인 US뉴스앤월드리포트(US news&world report)는 6일 57개국 1천여개 대학 대상으로 종합 평가해 세계 750대 대학을 발표했다. 국내 대학은 경북대를 포함한 17개 대학이 세계 750대 대학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학순위는 학술정보서비스기업인 톰슨로이터의 자료를 바탕으로 최근 5년간 해당 대학교의 국제 협동 연구, 세계적/지역적 연구 평판도, 표준화된 인용 영향도, 상위 10% 인용 논문 수, 상위 10% 인용 논문 비율 등 12개 항목 점수를 차등 배점해 총점으로 대학을 평가했다.

    이 중 경북대는 '국제 협동 연구' 부문에서 121위, '지역적 연구 평판도' 부문에서 147위를 차지했다.

    학문분야별 순위에서는 경북대는 물리학 분야에서 국내 4위, 국립대 1위, 세계 172위를 차지해 세계적 수준의 연구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박명구 경북대 기획처장은 "베스트 글로벌 대학 평가는 논문 인용과 연구 평판의 배점 비율이 높기 때문에 대학의 연구 경쟁력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가늠해볼 수 있는데 경북대는 연구 경쟁력이 대학 경쟁력과 직결된다고 보고 연구 업적이 탁월한 교수들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를 확대·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