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전과 우리 음악으로 전하는 이 시대의 정신‏



공연/전시

    고전과 우리 음악으로 전하는 이 시대의 정신‏

    고전을 통해 삶의 철학을 일깨우는 조선일보 이한우 문화부장과 서로 다른 음악 장르의 연주자들이 모여 색다른 무대를 꾸미는 ‘919-23 밴드’가 9월 ‘다담’ 무대에 오른다.

    국립국악원은 오는 9월 30일 오전 11시 우면당에서 국악 브런치 콘서트 ‘다담’에 이한우 조선일보 문화부장을 초대해 ‘고전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국악 연주에는 ‘919-23 밴드’가 출연해 ‘워터드랍’, ‘바람에’ 등의 강렬한 색채의 음악을 전할 예정이다.

    이한우는 1994년 조선일보 입사 후 기획취재부장, 논설위원 등을 거쳐 현재 문화부장으로 있다.

     

    고전 관련 저자로도 더욱 유명한 그는 ‘논어를 논어로 풀다’, ‘이한우의 군주열전’ 등 20여권의 저서와 진덕수의 ‘대학연의’ 등의 고서를 번역하는 등 다양한 저술활동을 펼쳤다.

    이번 무대에서 그는 독일에서 철학을 배웠던 경험과 7년 동안 조선왕조실록을 완독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몰랐던 조선 군주들의 이야기와 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올바른 정신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국악 연주는 국악과 서양음악의 연주자와 작곡자로 구성된 ‘919-23 밴드’가 맡아 감성적인 선율을 선사한다.

     

    5명의 멤버가 함께 모여 연습하는 연습실의 주소를 팀명으로 정한 ‘913-23 밴드’는 이날 ‘워터드랍’ ‘거먕’, ‘밀회’, ‘바람에’ 등을 선보이며, 각자의 색깔이 담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