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용석, 박원순 시장 아들 법정 출석 압박…병역의혹 다시 제기



법조

    강용석, 박원순 시장 아들 법정 출석 압박…병역의혹 다시 제기

    강용석 3년만에 변호사로 개입, "승복한 적 없다"

    강용석 변호사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강용석 변호사가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주신씨의 병역비리 의혹과 관련해 3년만에 변호인 자격으로 등장해 주신씨의 법정 출석을 요구했다.

    강 변호사는 지난 2012년 주신씨의 병역 의혹을 제기했다가 국회의원직을 사퇴한 바 있다.

    강 변호사는 2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7부(심규홍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양승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핵의학과 주임과장(57) 등 7명에 대한 재판에 변호인 자격으로 참여했다.

    강 변호사는 재판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주신씨) MRI를 비교해보면 상식적으로 다르다"며 "주변 의사들도 다른 사람이라는 의견"이라고 여전히 의혹을 제기했다.

    3년 만에 뒤늦게 변호인으로 나선 이유에 대해 강 변호사는 "제가 먼저 나섰으면 아마 아무도 안 믿었을 것"이라며 "사퇴해놓고 왜 승복을 못하냐고 했을 텐데, 저는 승복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밝혔다.

    이에 피고인 중 한 명이 오히려 기자들에게 적극 인터뷰하는 강 변호사를 향해 "후안무치한 사람이고 염치가 없다"고 비판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재판에서도 강 변호사는 병역 기피 주장을 굽히지 않으며 "서울시장 아들 정도 되면 (증인으로) 나와야 한다"며 출석을 압박했다.

    이와 함께 변호인 측은 박주신 씨의 MRI 감정을 대한영상의학회가 맡은 것을 "수용할 수 없다"며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