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밀양주민 위로주는 판결 기대" 국회의원 55명 선처 호소



경남

    "밀양주민 위로주는 판결 기대" 국회의원 55명 선처 호소

    김제남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55명, 재판부에 탄원서 제출

    (사진=자료사진)

     

    경남 밀양 송전탑 반대과정에서 공사를 방해한 행위 등으로 기소돼 1심 선고를 앞둔 주민들에 여야 국회의원 55명이 선처를 호소하고 나섰다.

    정의당 김제남 의원 등 국회의원 55명은 자신들의 서명이 담긴 연명부가 첨부된 탄원서를 14일 창원지법 밀양지원에 제출했다.

    의원들은 탄원서에서 "지난 8월 밀양 송전탑 공사와 관련해 기소된 18명에 대한 병합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암투병 중인 할아버지에게 징역 4년, 82세 최고령 할머니에게 징역 1년6월 등을 구형했다"며 "비닐하우스에서 하루 4만원씩 벌어 겨우 살아가는 70대 할머니에게 벌금 500만원을 구형하는 것이 이 땅의 법이 지키고자 하는 정의와 인권은 아닐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밀양 주민들의 송전탑 반대는 자신의 생존권과 인권을 지키기 위한 몸부림이었다"며 "주민들이 송전탑 공사로 받은 고통과 상처를 보듬어주고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판결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제남 의원은 "밀양 주민들은 매일 마주해야 하는 송전탑으로 인해 검찰의 구형보다 더 큰 고통을 받고 있다"며 "단지 살기 위해 몸부림쳤던 그들의 정당한 행위에 대해 이 나라의 법과 정의가 살아있다는 것을 재판부가 보여주기를 거듭 호소한다"고 밝혔다. {RELNEWS:right}

    탄원서에는 새누리당 의원 3명, 새정치민주연합 47명, 정의당 5명이 서명했다.

    밀양 송전탑 공사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주민 18명에 대한 1심 선고공판은 오는 15일 오후 창원지법 밀양지원에서 열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