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국정원, 국내 개인용 PC 해킹 정황도 확인"



국회/정당

    野 "국정원, 국내 개인용 PC 해킹 정황도 확인"

    "대선 초기엔 개인용 PC 해킹하다 휴대폰과 스마트폰으로 대상 옮겨가"

     

    국가정보원이 국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국내 개인용 컴퓨터를 해킹했다는 정황증거가 제시됐다.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는 19일 "국정원이 해킹을 시도한 국내 개인용 컴퓨터 IP 3개를 추가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안철수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3년 7~8월 국정원이 국내 KT 인터넷망 사용자의 컴퓨터를 대상으로 해킹 프로그램 설치를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이들 IP 3개는 앞서 확인된 것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주소"라면서 "국정원이 국내 개인용 컴퓨터에 해킹을 시도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국정원에 해킹 프로그램을 판매한 이탈리아 업체 '해킹팀'에서 유출된 400GB 용량의 자료를 분석해 이런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안철수 위원장은 "국정원이 대선기간 초기에 개인용 컴퓨터를 해킹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휴대폰과 스마트폰으로 해킹대상이 옮겨 간 정황"이라며 "지금이라고 국정원이 지난 몇 년 동안 무슨 목적으로 얼마나 많은 국내 개인용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해킹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정보지키기 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안 위원장은 "우리가 앞서 발견한 해킹 의혹 SK텔레콤 IP에 대해 국정원은 스마트폰 실험용 IP라고 해명했는데 이번에 우리가 발견한 KT IP에 대해 어떤 해명 내놓을지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국정원은 여당 등을 통해 해킹 의혹이 제기된 SK텔레콤 IP에 대해 "실험용으로 보유한 국정원 전화번호"라고 해명한바 있다.

    위원회 분석결과 3개 IP는 KT망을 이용한 것으로 서울 종로와 양재, 경기 분당 지역에서 사용한 IP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발견된 KT IP는 '121.160.164.186'과 '121.157.18.240', '121.138.144.60' 등 모두 3개다.

    분석을 진행한 권석철 큐브피아 대표는 "분당 IP를 포털로 검색해본 결과 제약회사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국정원이 국내 민간인을 불법 해킹한 명백한 정황증거라는 의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