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DMZ 목함지뢰 매설 전면 부인…"증거 제시하라"



통일/북한

    北, DMZ 목함지뢰 매설 전면 부인…"증거 제시하라"

    지난 4일 비무장지대(DMZ)에서 발생한 지뢰 폭발 사고 장면. 사고 당시 열상감시장비(TOD)로 촬영한 장면이다. 합동참모본부 제공

     

    북한은 14일 비무장지대(DMZ)에 자신들이 목함 지뢰를 매설했다는 우리 정부의 주장을 전면 부인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국방위원회는 이날 정책국 담화를 통해 "군사분계선 남쪽 400m 지점에 있는 괴뢰 헌병초소 앞에 자기방어를 위해 3발의 지뢰를 매설하였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주장했다" 밝혔다.

    국방위 정책국은 "남조선 당국에 정식으로 충고한다"며 "만약 우리 군대의 소행이라고 그렇게도 우겨대고싶으면 그를 증명할수 있는 동영상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RELNEWS:right}

    그러면서 "그것이 없다면 다시는 북도발을 입밖에 꺼내들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위 정책국은 "우리에게는 모든 사건을 군사적으로, 과학기술적으로 까밝히는데서 공정성과 정확성을 기하는 국방위원회 검열단이 현존하고 있다"면서 "황당무계한 '북도발'을 떠들어댈수록 박근혜일당에게 차례질 것은 모략과 날조의 상습범이라는 오명뿐"이라고 비난했다.

    정책국은 "우리 군대와 인민은 무모하게 번져지는 도발자들의 새로운 대결광란을 예리하게 주시하고 있다"며 "무모한 도발은 기필코 응당한 징벌을 초래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s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