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폭염 속 '열사병'·'물놀이' 사망사고 잇달아



사건/사고

    폭염 속 '열사병'·'물놀이' 사망사고 잇달아

     

    연일 30도를 훌쩍 넘는 폭염이 이어지면서 농사일을 하던 80대 노인들이 열사병으로 숨지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1일 오전 7시 10분쯤 전북 무주군 안성면 장기리 한 밭에서 나모(89·여)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나씨는 밭에서 딴 깻잎을 손에 쥔 채 쓰러져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날 오전 9시 32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한 텃밭에서 이모(84·여)씨가 숨져 있는 것을 이씨의 아들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또 오전 6시 30분쯤에는 경남 산청군 삼장면 대포리 한 논둑에서 김모(82·여)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전날 혼자 밭일을 하러 나갔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이 숨진 지역은 이틀 이상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일 때 발효되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경찰은 이들 모두 열사병으로 숨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8~30일에는 살인적인 더위에 올해 첫 열사병 사망자가 발생했었다.

    지난달 28일 충남 한 건설현장에서 일하던 34살 남성이 폭염에 쓰러져 숨졌고, 이후에도 경남 고성과 전북 김제, 전남 순천 등에서 밭일을 하던 노인 3명이 열사병으로 사망했다.

    보건 당국은 "당분간 전국에서 찜통더위가 계속될 전망인 만큼, 물을 자주 마시고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되도록 실내에 머무르는 게 좋다"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