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일 어린이 그림편지 교류 전시회 '우리, 친하게 지내자'



공연/전시

    한․일 어린이 그림편지 교류 전시회 '우리, 친하게 지내자'

    (독립기념관 제공)

     

    독립기념관은 광복70년과 한일수교 50주년을 맞아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독립기념관 제7관 특별기획전시실에서 '우리, 친하게 지내자!' 라는 주제의 한·일 어린이 그림편지 교류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두 초등교사가 담당한 학급의 어린이들이 2011년 가을부터 2015년 봄까지 5년 동안 주고받은 그림편지 800점 중 70점을 전시한다.

    이 ‘특별한’ 전시회가 열리게 된 계기는 2011년 8월 독립기념관이 주최한 한일역사교육 학술회의에서 한․일 두 초등교사가 만나면서 시작되었다.

    당시 두 교사는 평화로운 미래를 위해 양국 아이들이 서로 친하게 지내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그 방법으로 언어에 제약을 받지 않는 그림편지 교류를 약속한 것이다.

    이에 따라 광복70년 한일수교 5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에 이를 기념할 수 있는 행사로 그동안 교류한 그림편지를 전시하는 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5년간 교류에 대해 한․일의 두 초등학교 교사는 그동안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털어놓았다.

    그것은 ‘교류를 거듭하면서 아이들이 서로 상대방의 나라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고 언어를 배우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 서로의 편지가 도착하는 날은 하나같이 떠들썩하게 환호하며 답장 그림편지를 어떻게 할까, 열심히 고민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