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란제리쇼 된 수영복 심사"…미스코리아 '성 상품화' 논란



영화

    "란제리쇼 된 수영복 심사"…미스코리아 '성 상품화' 논란

    지난 10일 케이블 채널 통해 대회 생중계…"사람 외모 심사 웃기는 일" 비판도

    (사진=미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쳐화면)

     

    "오늘은 괜찮아. 마음껏 훑어봐. 늘 그랬던 것처럼 내몸을 봐 더듬어봐 살펴봐. 머리는 무거워. 입술은 저려와. 하지만 참을 수 있어 이 나라의 군인과 사춘기 소년의 환상이 되어줄게 (…) 세계의 평화 위해 어색하게 웃음짓는 미스코리아. 고귀한 여성이여, 명예로운 이름이여 미스코리아." - 자우림의 노래 '미스코리아' 중에서

    지난 10일 몇몇 케이블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면서 관심을 모은 '2015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비판은 그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의 꼬리표처럼 따라붙어 온 '여성의 상품화'에 대한 지적이 주를 이룬다.

    특히 비키니 심사의 경우 화보촬영 영상까지 더해지면서 분량이 더욱 늘어 논란에 기름을 부은 형국이다.

    주요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에 노출된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관련 기사에는 적게는 수십 개, 많게는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며 TV로까지 생중계된 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대변했다.

    600여 개의 댓글이 달린 한 기사만 봐도 선정성이 짙어진 비키니 심사에 대한 지적이 주를 이룬다.

    "저게 비키니 맞나? 란제리쇼 마냥 해놨어" "음란물에나 나올 법한 복장인데" "안 본 사이에 수영복이 엄청 야해졌네" "갈수록 여자 상품화 하는 것 같고, 비키니인지 란제리쇼인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