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대구 사이버대, 교육시스템 감탄"



대구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대구 사이버대, 교육시스템 감탄"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National Academy of Governance·NAOG) 부총장 등이 7일 대구사이버대학교 경산캠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밧수흐(Batsukh Shairii) 부총장, 바드랄마(Badralmaa Regzedmaa) 교육훈련정책과 과장, 바이갈 덜즈(Baigal Dorj) 공공정책관리학부 부학장 등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대구대학교와 대구사이버대학교 경산캠퍼스를 방문해 ▲대구대학교 캠퍼스 주요시설 견학 ▲대구사이버대학교 이러닝 제작 및 운영 시스템에 대한 시설 견학 ▲원격 실시간 수업 시스템 시연 체험 ▲향후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은 몽골 최고의 국립 공무원 교육기관이다. 18만명에 달하는 몽골 공무원의 직무 능력 연수와 교육 개발을 담당하는 정부연수기관인 동시에 정규 석·박사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국가교육기관이다.

    이번 방문에 앞서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은 올해 1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시에서 상호업무에 대한 MOU 체결했으며 후속 단계로 실무협의를 하기 위해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찾은 것이다.

    밧수흐 부총장은 이번 방문 행사 중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과정과 학사운영 시스템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해, 이후 행사 스케줄을 조정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덕률 총장은 "MOU체결에 대한 실무진행을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교 교육 콘텐츠의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몽골국립연수원 밧수르 부총장은 "대구대학교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캠퍼스 규모와 뛰어난 온라인콘텐츠 운영 능력에 매우 놀랐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공동 협력 프로젝트에 대한 더 큰 기대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가 한국-몽고 수교 25주년인 만큼 몽고와 한국간 교육콘텐츠 교류 협력의 성공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