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메르스 사태 이전으로 돌아가자" 경찰 음주단속 재개



사건/사고

    "메르스 사태 이전으로 돌아가자" 경찰 음주단속 재개

    (자료사진)

     

    경찰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로 잠시 주춤했던 음주운전 단속을 오는 10일부터 정상화할 방침이다.

    강신명 경찰청장은 6일 오전 서울 미근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동안 메르스 때문에 도로를 막는 음주단속은 자제했지만 국민들이 메르스가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 인식하면서 음주운전이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강 청장은 "다만 음주 여부를 가리는 감지기는 아직 거부감이 있을 것으로 보여 원칙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경찰관이 운전자의 얼굴이나 차량 운행 상태 등을 관찰해 곧바로 음주수치 측정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단속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큰 도로를 차단하고 한 장소에서 오랫동안 단속하는 방식보다 짧은 시간 여러 곳을 옮겨다니며 단속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겠다"고 강조했다. {RELNEWS:right}

    이와 함께 강 청장은 메르스 사태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는 데 경찰이 힘을 보탠다는 취지에서 명절 전후에 시행하던 재래시장 주변 도로 주차 허용도 이날부터 한달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대신 주·정차로 인한 교통불편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해 재래시장 인근에 교통 정체를 현장에서 통제할 수 있는 경찰관들을 배치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