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박 중진들 '유승민 구하기' 나서



국회/정당

    비박 중진들 '유승민 구하기' 나서

    이재오 "퇴진이면 퇴진이지 명예로운 퇴진이 어딨나!"

    새누리당 이재오 최고위원이 1일 오전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를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창원기자

     

    친이계 좌장인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1일 친박계 의원들의 입을 통해 불거진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론에 대해 "과유불급"이라며 정면으로 비판했다.

    이날 비공개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는 이 의원을 비롯한 이병석·정병국 의원 등 비박계 중진들이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는 불가하다"며 친박계 최고위원들과 정반대의 의견으로 맞서 눈길을 끌었다.

    ◈ 이재오, "친박계 '유승민 사퇴론'은 '과유불급'" 정면 맞서

    이재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로 진행된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는 불가하다는 것이 (내 이야기의) 결론"이라면서 친박계를 정면으로 겨냥했다.

    유 원내대표 명예퇴진론에 대해서는 "퇴진이 명예로운 것이 어디있나. 자리를 내놓는 것인데 명예로운 것이 어디에 있겠나"라고 일축했다.

    특히 이 의원은 친박계 의원들의 유승민 사퇴론을 "과유불급"으로 정의하며 날을 세웠다. 그는 "너무 지나치면 당을 오히려 사당(死黨)화로 끌고가는 길이 되니 피차 자제하고 국정현안에 몰두하는 것이 상책"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여당 내, 청와대와 당이 갈등하고 정쟁하는 것이 국민에게 어떻게 비춰지겠나. 여권을 지지하는 국민들은 불안하고 여권에 비판적인 국민들은 당의 모습을 한심하게 보지 않겠나"라며 현 상황을 강하게 비판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대변인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날 비공개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건강한 당청관계'도 강조했다. 친박계 의원들이 당청갈등의 불씨를 유 원내대표에게 돌리고 있는 것과 달리, 주체적이고 수평적인 당청관계를 주문한 것이다.

    김 대변인은 이 의원이 당 지도부가 의총의 결과 등을 청와대에 잘 전달해야 할 의무가 있는데 거꾸로 청와대의 의견만 의원들에게 전달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최고위원들이 지난 전당대회에서 수평적인 당청관계를 이끌겠다는 공약을 걸고 최고위원으로 당선된 것이란 점을 짚으면서, "역할을 잘 해달라"고 주문했다고 김 대변인은 말했다.

    ◈ 이병석·정병국 등 친이계 중진 의원들 지원사격 나서

    이병석·정병국 의원도 유 원내대표 사퇴론에 대해 이재오 의원과 같은 의견을 쏟아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