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시행령 개정촉구 서명' 청와대 전달 시도 무산



사건/사고

    '세월호 시행령 개정촉구 서명' 청와대 전달 시도 무산

    4·16 연대가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개정과 세월호 선체 인양을 촉구하는 서명을 청와대에 전달하려다 경찰의 저지로 무산됐다.

    4월16일의 약속국민연대(4.16 연대) 회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주민센터 앞에서 세월호 진상규명과 선체 인양,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개정을 촉구하는 국민서명 청와대 전달 기자회견을 마친 뒤 서명지 전달을 위해 청와대로 향하던 중 경찰에 가로막혀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4·16 가족협의회와 4·16 연대는 30일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6일부터 벌인 국민서명운동을 통해 받은 39만8천727명의 서명부를 청와대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전명선 4·16 가족협의회 위원장은 "세월호 참사 1년 2개월이 지났지만,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직도 모르고 있다"며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도 아직 예산도 책정되지 않아 진상규명을 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 위원장은 "세월호 시행령 개정, 온전한 세월호 선체 인양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서명은 국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일깨워주는 것"이라며 "국민의 마음을 청와대에 전달하려는데 가로막힌다면 대통령의 자격을 인정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남윤주 뉴욕 버팔로주립대 교수는 "세월호 참사 이후 한국 정부는 문제를 그냥 회피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방식으로는 똑같은 비극이 계속 나올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4월16일의 약속국민연대(4.16 연대) 회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주민센터 앞에서 세월호 진상규명과 선체 인양,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개정을 촉구하는 국민서명 청와대 전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오후 2시 30분 전 위원장과 장동원 생존자가족대책위 대표 등 13명을 뽑아 청와대에 서명을 전달하려 했지만, 경찰에 가로막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들이 미신고 집회와 행진을 해 청와대행을 막았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