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랫미인 방송중단하라!"…여성단체 vs 제작진 '격돌'



방송

    "랫미인 방송중단하라!"…여성단체 vs 제작진 '격돌'

    한국여성민우회 사진 제공

     

    여성단체들이 tvN의 <랫미인 5="">이 무분별하게 성형수술을 조장하는 방송프로그램이라며 즉각적인 방송중단을 촉구하고 나서 결과가 주목된다.

    언니네트워크, 여성환경연대, YWCA,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등 주요 여성단체들은 <렛미인5> 첫방송일인 지난 5일(금) 상암 CJ E&M 앞에서 기자회견과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문에서 "<랫미인>이 성형수술의 부정적인 측면은 드러내지 않으면서 성형수술을 통한 ‘인생역전’이라는 판타지를 확대재생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행 의료법 제56조는 방송을 통한 의료광고를 금지하고 있다"면서 "<렛미인>은 방송 광고가 아닌 방송 프로그램에 포함되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형외과 광고를 하고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렛미인>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출연 의사들의 이름과 의사가 소속되어 있는 병원의 이름을 그대로 노출하며서 병원을 홍보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여성단체들은 <렛미인 5="">의 방송 중단과 함께 TV성형프로그램이 제작되지 않도록 관련 법을 개정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하지만 렛미인 제작진은 "'렛미인'은 성형 프로그램이 아니다"라며 맞서고 있다.

    시즌1부터 연출을 맡아온 박현우 PD는 지난 4일 청담동 씨네씨티에서 열린 tvN '렛미인 5' 제작발표회에서 "성형수술은 한 여성의 인생을 바꿔주고,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수단으로 쓰일 뿐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며 "방송에 나가지는 않았지만 사례자들은 2~6개월간 합숙하며 운동, 취업교육 등도 함께 받았다. 성형수술만 부각돼 아쉽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