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PK 잔디 훼손' 이범영, 9월 광주전 출전 정지



축구

    'PK 잔디 훼손' 이범영, 9월 광주전 출전 정지

    벌금 500만원, 사회봉사 20시간까지 자체 징계

    부산 골키퍼 이범영은 지난 주말 광주와 원정경기에서 상대의 페널티킥을 앞두고 페널티 마크의 잔디를 고의로 훼손했다는 논란 끝에 소속팀의 자체 징계로 오는 9월 광주와 맞대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자료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상대 페널티킥을 고의로 방해한 이범영(부산)이 결국 징계를 받는다.

    K리그 클래식 부산 아이파크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속 골키퍼 이범영에게 1경기 출전 정지와 500만원의 벌금, 사회봉사활동 20시간의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범영은 지난 24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광주FC와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2라운드에서 후반 21분 상대 페널티킥을 앞두고 경기장의 잔디를 훼손했다. 이범영은 페널티킥이 선언되자 동료들이 심판에 항의하는 사이 페널티 지점의 잔디를 고의로 훼손했다. 상대의 페널티킥을 방해하기 위한 행동이었다.

    결과적으로 광주의 키커로 나선 김호남은 골대를 크게 벗어나는 실축을 했고, 이 경기는 부산이 경기 종료 직전에 터진 유지노의 결승골에 1-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축구팬은 물론, 언론 보도를 통해 이범영의 당시 행동이 논란이 되자 부산은 발 빠르게 자체 징계위원회를 열고 오는 9월 13일 광주와 경기에 주전 골키퍼 이범영을 출전시키지 않기로 했다. 이와 함께 500만원의 벌금과 사회봉사활동 20시간을 명령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