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메르스' 4번째 환자 발생…3번째 환자의 딸



보건/의료

    '메르스' 4번째 환자 발생…3번째 환자의 딸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4번째 환자가 발생했다. 최초 환자가 발생한 지 닷새 만이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25일 자정 4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해 국가지정 격리병상에 입원 중"이라고 밝혔다.

    이 환자는 세번째 환자인 C(76)씨의 40대 딸인 D씨로, 지난 20일 발열을 호소하면서 정밀 진단 및 격리를 요청했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후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 상태에서 관찰을 받아왔다.

    D씨는 아버지를 간병하던 중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40분까지 5시간가량 최초 환자인 A(68)씨와 함께 2인 병실에 머물다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D씨가 아버지인 C씨로부터 감염됐을 경우, 국내 첫 '3차 감염자'가 발생한 셈이어서 주목된다.

    D씨는 이날 오후 11시 30분쯤 보건소의 방문조사에서 38.2도의 발열이 확인됨에 따라 국가지정 격리병상으로 이송됐고, 이후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 측은 "D씨는 현재 국가지정 격리병상에 입원해 치료중"이라며 "발열과 두통 외에는 특이사항이 없고 안정적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0일부터 가족과 떨어져 혼자 생활중이어서 추가 접촉자 및 격리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