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무성 "28일 연금개혁안 처리 기대"



국회/정당

    김무성 "28일 연금개혁안 처리 기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사진=황진환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28일 본회의 처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 대표는 "여야 연금개혁 특위 간사 간, 28일 본회의 처리를 위해 계속 협의하기로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국민들이 공무원연금 개혁을 원하는 만큼 공무원연금 개혁은 개혁대로 하고, 공적연금 강화 문제는 국민적 공감대 속에서 사회적 기구를 통해 충분히 논의하는 게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문제가 됐던 사회적 기구 설치관련 국회 규칙안에 대해 여야 의견을 절충한 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안이 만들어지면 여야 지도부와 의원총회의 추인을 별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NEWS:right}

    유 원내대표는 "야당의 입장 중요하다"며 "28일 본회의 표결처리를 위해 야당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회의에서 여야의 절충안 마련경과 등에 대해 보고받고, 대응책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연금개혁 특위 양당 간사였던 새누리당 조원진,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은 전날 회동에서 △2일 합의문 준수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28일 처리 노력 등에 합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