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병역 기피 논란' 유승준, 13년 만에 입 연다



영화

    [단독]'병역 기피 논란' 유승준, 13년 만에 입 연다

    유승준 최초 심경 고백…19일 밤 인터넷 통해 홍콩 현지서 생중계 예정

    유승준 씨. (신현원프로덕션 제공)

     

    병역 기피 의혹으로 입국금지를 당한 유승준 씨가 13년 만에 입을 연다.

    신현원프로덕션(대표 신현원)은 "오는 19일 밤 유승준 씨의 심경 인터뷰를 인터넷 생중계로 방송한다. 유 씨가 자신의 심경을 고백하는 것은 입국금지를 당한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고 12일 밝혔다.

    유 씨는 지난 2002년 병역 기피 의혹으로, 출입국 관리법 11조에 의거, 입국금지를 당했다.

    이 조항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는 사람'에 대해 입국금지 조치를 내릴 수 있다.

    신 대표가 유 씨를 만나게 된 계기는 공소시효 관련 영화를 준비하면서이다.

    신 대표는 "살인을 저지른 범인도 25년간의 공소시효가 있습니다. 그 범인이 도망 다니면서 느낄 압박감·죄책감을 감안해, 그 정도 기간이면 어느 정도 죗값을 치렀다고 보는 면이 있는 겁니다"면서, "그런데 유 씨에 대해서는 13년이 지난 지금까지 유독 용서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고 했다.

    신 대표는 뉴욕과 중국 등을 수소문한 끝에, 지난 4월 베이징에서 유 씨와 어렵게 접촉한다.

    이때까지만 해도 유 씨에 대한 방송을 하겠다기보다, 이야기를 한번 들어본다는 게 신 대표의 솔직한 심정이었다.

    "유승준 씨가 병역 기피 논란으로 국민에게 큰 지탄을 받았는데, 정작 본인의 입으로는 그 당시 상황에 대해서 제대로 이야기할 기회가 없지 않았습니까. 무슨 사연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유 씨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이틀간 8시간씩 긴 대화가 오갔고, 신 대표는 이 과정에서 그 동안 언론을 통해서는 절대 알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다.

    유승준 씨와 두 아들. (신현원프로덕션 제공)

     

    또 대화 중 5~6차례 눈물을 쏟는 유 씨를 보면서 진심을 느꼈다. 특히 유 씨는 자신의 아들이 ‘아빠는 왜 한국에 못 들어가?’라는 얘기를 했을 때 억장이 무너졌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