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S일베기자 '반성' 없어…사장 퇴진운동"



미디어

    "KBS일베기자 '반성' 없어…사장 퇴진운동"

    (자료사진)

     

    최근 공영방송 KBS가 일베 회원으로 활동하며 막말댓글을 달았던 수습기자를 정기자로 발령낸 것과 관련해 KBS PD협회가 조대현 KBS사장 퇴진운동 가능성을 내비쳤다.

    KBS PD협회 안주식 협회장은 1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안 협회장은 "문제의 수습기자가 지난 2월 사내 게시판에 반성문을 게시한만큼 기회를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데 우리가 보기에는 일종의 '제스처'라고 본다"며 "반성문을 쓰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 협회장은 "게시판은 두 종류로 기자만 볼 수 있는 '폐쇄게시판'과 모든 직종이 볼 수 있는 '공개 게시판'이 있는데 타직종은 그의 반성문을 접해본 적이 전혀 없다"며 "기자 게시판의 반성문도 '과거 표현이 과했다'라는 가벼운 정도의 반성문이지 구체적인 반성문은 아니라고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공영방송으로서 채용에 최소한 도덕적 인성적 기준은 있어야 한다"며 "어떻게 여성비하적이고 지역차별적인 도덕적기준을 가진 사람은 통과하고 나머지 지원자들은 떨어질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안 협회장은 이어 "KBS인사규정에도 수습기간 동안 평점이 낮거나 공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직원 품위를 손상시킨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다"며 "(문제의 수습기자를) 충분히 임용취소할 수 있는데 경영진은 할 수 없다고 하는게 이해가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수습기자가 비보도부문 남북교류협력단으로)파견됐지만 신분은 여전히 정식기자"라며 "기자로 임용되면 안된다"고 말했다.{RELNEWS:right}

    또한 "극우적 성향의 사이트인 '일베'에 가입한 것을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 일베 활동을 하면서 '생리휴가를 가려면 생리대를 제출하라'든가 '핫팬츠 입은 여자들은 공연음란죄로 처벌하라'든가 '몸을 까고 다니는 여자들은 모텔에서 한번 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등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글들이 문제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안 협회장은 "정식 기자 임용을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며 "오는 11월말 조대현 사장 연임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불신임 문제까지 나올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