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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질소과자 없애기' 이어 '착한 포장'



생활경제

    오리온, '질소과자 없애기' 이어 '착한 포장'

    포장재 잉크 줄이고 필름재질·박스 규격 개선…연간 10억원 원가절감 효과

     

    오리온이 포장재 개선에 이어 필름 포장재에 들어가는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환경친화적 활동일 뿐 아니라 연간 약 10억원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둔다는 면에서 일석이조라는 평가다.

    오리온은 이번 개선 작업을 통해 예감과 고래밥, 오뜨, 참붕어빵 등 2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포장 디자인을 단순화시켜 인쇄도수를 낮춘다고 밝혔다. 낱개포장 제품의 경우 기존 7~8도이던 인쇄도수가 3도 이하로 내려간다. 이와함께 246종에 달하던 잉크 종류가 178종으로 줄어든다. 이들 작업을 통해 절감되는 잉크는 연간 약 88톤이다.

    오리온은 또 필름 재질과 골판지박스 규격을 개선을 통해 쓰레기 발생량도 줄일 계획이다. 오리온은 이번 포장재 개선 작업을 통해 연간 약 10억원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단순히 포장재를 줄이는 것에서 나아가 사회적 가치인 환경친화까지 생각한 '착한 포장'에 중점을 뒀다"며 포장재 개선 작업을 오리온 전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오리온은 지난해 11월 '질소과자' 논란 등 과대 포장이 사회적 이슈가 되자 소비자 만족도 제고 차원에서 제품 포장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당시 15개 브랜드는 포장규격을 줄여 포장 내 빈 공간의 비율을 낮췄고,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등 8개 브랜드는 포장규격을 줄이면서 내용량을 3~20% 늘렸다.

    결과적으로 포장규격 대비 과자의 양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게 오리온 측의 평가다. 실제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이들 23개 제품의 매출액은 직전 같은 기간보다 평균 1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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