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관객 선호 2위' 영화배우는 황정민…1위는?



영화

    '관객 선호 2위' 영화배우는 황정민…1위는?

    여자 배우는 하지원이 1위

    배우 송강호.

     

    지난해 1000만 영화를 기록한 ‘변호인’을 비롯해 ‘관상’, ‘설국열차’ 등을 연이어 히트시킨 송강호가 관객들이 가장 믿고 보는 배우인 것으로 나타났다.

    CGV가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5일까지 14일간 2014년 상, 하반기 각각 2회 이상씩 CGV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배우/감독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925명 중 28.4%가 송강호를 지목했다.

    송강호는 믿고 보는 배우 외에도 연기 잘 하는 배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배우에 대한 관객들의 신뢰는 출연 영화의 관람의향에도 반영되고 있다. 상반기 개봉을 앞둔 송강호 주연 영화 ‘사도’(감독 이준익)의 경우 응답인원 중 56.6%가 관람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송강호의 뒤를 이어 관객들은 △황정민 △하정우 △최민식 △강동원 △류승룡 △김윤석 △차태현 △설경구 △김수현을 믿고 보는 배우로 꼽았다.

    이처럼 관객 선호도 10권 안에는 대부분 40대 남성 배우가 포진해 '흥행영화를 만들려면 40대 남성 배우를 쓰라'는 영화계 속설이 사실임을 입증했다.

    이들 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히말라야'(황정민), '암살'(하정우), '대호'(최민식), '도리화가'(류승룡) 등도 대체로 높은 인지도와 관람의향을 보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