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건설 전직 상무 횡령 혐의로 소환



법조

    포스코건설 전직 상무 횡령 혐의로 소환

     

    검찰이 포스코건설 비자금 조성에 직접 관여한 것으로 의심되는 전직 임원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포스코건건설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조상준 부장검사)는 20일 포스코건설 상무를 지낸 박모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포스코건설이 지난 2009년부터 2012년까지 베트남 건설사업 과정에서 현지 협력업체에게 지급하는 대금을 부풀리는 수법으로 100억원대의 비자금을 조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RELNEWS:right}앞서 검찰은 지난 17일 압수수색한 흥우산업 등 협력업체들이 비자금 조성의 주요 통로로 역할을 한 것으로 의심하고 관련자들을 소환조사한 바 있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이날 소환한 박씨를 비롯해 또다른 박모 상무 등이 비자금 조성에 간여한 것으로 보고 이미 한 차례 소환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이에 따라 박씨를 상대로 베트남 현지 사업에 실제로 지급한 돈의 규모와 빼돌려진 돈의 액수, 경위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 관계자는 “박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혐의는 “일단 횡령으로 알아달라”고 말했다.

    당초 포스코건설은 베트남에서 필요한 리베이트 때문에 비자금을 조성했다고 해명했으나 검찰은 이 중 상당액이 국내로 빼돌려졌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여 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