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사이버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최우수 대학



대구

    대구사이버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최우수 대학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장애대학생 교육여건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대구사이버대는 최근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 평가’에서 전국 368개 대학 가운데,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학생 선발과 교수·학습, 시설·설비 등 3개 영역에 걸쳐 진행됐고 서면평가와 현장방문 평가, 종합평가 등을 통해 전국의 22개 대학만이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장애학생 등 지원자가 원하는 경우 입학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상담과 안내를 하는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 SNS서비스(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를 통해 학생과의 실시간 상담을 실시해 국립특수교육원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소개되기도 한 점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처음 정식 평가대상에 오른 대학 가운데는 유일하게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덕률 총장은 “사이버대학교로서는 처음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과 함께 책임감을 느낀다. 특히 대구대학교와 함께 재단 내 두 대학이 모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된 것은 우리나라 특수교육·재활과학·사회복지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온 영광학원으로서도 매우 의미 깊은 수상”이라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을 위한 차별 없는 교육서비스 제공과 복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