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뒤끝작렬] 임성한 작가의 ‘조카 사랑’…그만하세요



뒤끝작렬

    [뒤끝작렬] 임성한 작가의 ‘조카 사랑’…그만하세요

    ‘압구정 백야’를 ‘압구정 육선지’로 만들어서야

    노컷뉴스의 '뒤끝작렬'은 CBS 기자들의 취재 뒷 얘기를 가감없이 풀어내는 공간입니다. 전방위적 사회감시와 성역없는 취재보도라는 '노컷뉴스'의 이름에 걸맞은 기사입니다. 때로는 방송에서는 다 담아내지 못한 따스한 감동이 '작렬'하는 기사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편집자 주]

     

    임성한 작가의 유별난 조카 사랑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임 작가는 현재 MBC 일일 드라마 ‘압구정 백야’를 집필 중이고, 조카 백옥담 씨가 그 드라마에 출연 중입니다.

    백 씨의 출연작은 현재 출연 중인 ‘압구정 백야’를 포함해 총 5작품인데, 이 중 4작품이 임성한 작가의 작품입니다. (MBC ‘아현동 마님’(2007), SBS ‘신기생뎐’(2011), MBC ‘오로라 공주’(2013))

    사실 백 씨는 이전까지는 크게 눈에 띄는 배우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오로라 공주에서 노다지 역으로 출연 당시 임 작가의 조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무명인 백 씨가 임 작가의 작품에 꾸준히 등장할 수 있었던 점, 조연인 것에 비해 유독 화면에 많이 등장하는 의문이 해결됐습니다.

    역시나 ‘압구정 백야’에도 백 씨는 조연으로 출연했고, 이전 작품보다는 비중 있는 인물 육선지 역(주인공 백야의 친구)을 맡았습니다.

    육선지 역을 맡은 백옥담 씨. ('압구정 백야' 공식 홈페이지 캡처)

     

    문제는 임 작가의 조카 띄어주기가 전작에 비해 노골적으로 변했다는 점입니다.

    뜬금없는 수영복 노출 신, 2분여간의 댄스 타임, 유난히 분량이 긴 육선지의 결혼식 장면 등 누가 봐도 백 씨에 비중을 둔 극 흐름은 이 드라마 제목이 ‘압구정 백야’인지 ‘압구정 육선지’인지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압구정 백야 방송 화면 캡처)

     

    논란이 일 만한 장면은 지난 2일에 또 등장했습니다. 결혼식을 올린 육선지와 장무엄(송원근 분)이 첫날밤에 가요에 맞춰 함께 춤을 추는 장면입니다.

    로맨틱하지도 그렇다고 에로틱하지도 않은 이 댄스 장면이 들어간 것 역시 임성한 작가스럽지만, 문제는 이 장면에 또 조카 백옥담 씨가 있다는 겁니다. 시청자들은 "조카 띄워주기가 또 시작됐다"는 반응입니다.

    (압구정 백야 방송 화면 캡처)

     

    작가의 조카 사랑 자체를 문제 삼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그것은 사적으로 할 일이지, 공중파 전파를 이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건 궁극적으로 배우로 성장해야 할 백옥담 씨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백 씨는 그동안 주목을 받는 인물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연기력 떨어진다는 평을 받는 배우는 아니었습니다.

    그 정도면 조금 더딜지는 몰라도 꾸준히 자기 역할을 해 나갈 배우입니다. 그런데 극 흐름과도 관계없이 작가의 지위를 이용해 조카를 노골적으로 밀어준다면 시청자들의 거부감만 살 뿐입니다.

    배우나 감독을 부모로 두고 있는 2세들이 일부러 그 사실을 숨기고 이름을 바꿔 나오는 이유는 부모의 후광 덕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고 싶어서입니다. 그렇게 해서 배우로 성장했을 때만이 당당하게 자기 이름을 내밀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