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해 국내여행 계획은 '2015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여행/레저

    올해 국내여행 계획은 '2015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15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3층 Hall C, D1)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지난 1월 28일에 발표한 2015년 관광정책 중점 방향에 발맞추어 다양한 국내여행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번 박람회는 ▲만화, 회화, 종이예술, 사진전 등 예술적인 요소를 가미해 연령대별 맞춤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 나라 여행갤러리’ ▲각 지자체의 여행지, 여행상품과 축제를 알리는 ‘내 나라 홍보마을’ ▲여행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내 나라 여행상품관’ ▲설 연휴 이전에 지역의 명품 특산물을 구매할 있는 ‘특산물관’ ▲캠핑용품, 배낭, 등산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행용품관’ 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획관에서는 예술작가와의 협업으로 ‘1020 탐험관’, ‘3040 사랑관’, ‘5060 추억관’, ‘실버건강관’을 구성하여, 인생의 순간마다 함께하는 국내 여행지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나승훈 작가가 그린 행복여행 이야기, 모래예술 퍼포먼스, 종이예술과 함께, 찰스장 작가의 ‘해피하트(Happy Hart)'를 자전거, 텐트, 여행가방 등 여행용품에 응용한 전시가 진행된다.

    오감으로 숲길을 체험하는 ‘실버건강관’에서는 여행의 의미에 관한 유명인의 어록도 접할 수 있다.

    문체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해수부와 공동으로 ‘행복을 만나는 바다와 마을’이라는 주제로 해양여행관을 조성하여, 지역별 대표적인 섬과 함께 어촌체험마을, 해양레저관광지를 소개한다.

    아울러 여행작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강연회를 통해 ‘특별한 기차 여행법’, ‘스마트폰으로 여행사진 잘 찍는 법’ 등, 실속 있는 여행 정보는 물론, 여행작가만의 생생한 여행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