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4강 탈락' 일본, 그들의 출국이 늦어진 이유



축구

    '4강 탈락' 일본, 그들의 출국이 늦어진 이유

    • 2015-01-28 09:43

    4강 진출 예상하고 대표팀 장비 뉴캐슬로 미리 보내

    아랍에미리트(UAE)와 2015 호주 아시안컵 8강전을 앞둔 일본은 쉬운 승리를 예상해 많은 선수단 장비를 준결승이 열리는 뉴캐슬로 보냈다. 하지만 예상 밖의 패배를 당했고, 짐이 돌아올 때까지 호주에 더 머무르는 망신을 당했다. 시드니(호주)=오해원기자

     

    일본의 '오만'은 결국 '참변'으로 마무리됐다.

    일본은 지난 23일(한국시각)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아랍에미리트(UAE)와 2015 호주 아시안컵 8강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예상 밖의 접전 끝에 탈락했다.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내주고 끌려간 일본은 후반 36분에 시바사키 가쿠(가시마 앤틀러스)의 만회골이 터지며 극적으로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에서도 일본은 추가골을 뽑지 못했고, 결국 양 팀의 희비는 승부차기까지 가고 나서야 갈렸다.

    일본은 혼다 게이스케(AC밀란)와 가가와 신지(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승부차기를 실패하면서 4-5로 무릎을 꿇었다. 지난 대회 우승팀이자 2000년 대회부터 열린 최근 4차례 대회에서 3번이나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일본의 충격적인 탈락이다. 일본의 탈락은 이라크에 승부차기에서 패한 이란의 패배만큼이나 예상하지 못한 결과였다.

    그렇다면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일본이 UAE에 다소 허무할 정도로 무기력하게 패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모두를 놀라한 패배의 이면에는 쉬운 승리를 예상했던 일본의 오만이 있었다.

    일본은 UAE와 8강전을 앞두고 승리를 예상했고, 필요한 만큼을 제외한 팀 장비를 미리 뉴캐슬로 이동시켰다. 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개최국 호주와 결승 진출을 다투는 만큼 일찌감치 준결승을 대비한다는 그들의 철저한 계획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