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K어린이집 CCTV 동영상 추가 공개



사건/사고

    인천 K어린이집 CCTV 동영상 추가 공개

    경찰, "보육교사 구속영장 불가피"…복지부, "시설 폐쇄, 자격 취소 등 행정처분 방침"

    인천어린이집 보육교사 폭행장면 CCTV (인천경찰청 제공)

     

    경찰이 인천 K어린이집 원생 폭행사건 수사를 확대한 가운데 해당 어린이집에서 추가로 확보한 폐쇄회로(CC)TV 동영상이 공개됐다.

    인천경찰청은 14일 "아동 학대로 의심돼 K어린이집에 있는 CCTV 7개 중 2개의 카메라에서 확보한 2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추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경찰이 추가로 공개한 CCTV 동영상에는 해당 보육교사 A(33·여)씨가 어린이들에게 율동을 가르치다가 앞줄에 앉은 남자 어린이가 제대로 따라 하지 않자 들고 있던 실로폰채로 어린이의 머리를 가볍게 한 차례 때리는 장면이 담겨 있었다.

    또 다른 화면에는 A씨가 남자 어린이에게 옷을 입히려고 허리를 강하게 잡아당기자 맥없이 끌려가는 모습이 찍혀 있었다.

    앞서 공개한 CCTV 동영상에는 A씨가 음식을 남긴 B(4)양의 머리를 한 차례 내리쳐 B양이 바닥에 쓰러지는 모습이 담겨 있다.

    또 교사가 자리를 잠시 비운사이 B양은 자신이 뱉어낸 음식물을 닦아냈고 B양과 같은 반 원생 10여 명은 겁먹은 듯 교실 한 쪽에 무릎을 꿇고 앉아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는 장면도 동영상에 담겼다.

    A 씨는 지난 12일 경찰 조사에서 폭행 사실을 시인하면서도 "습관을 고치기 위한 훈계 차원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어린이집 문 앞에는 '불미스러운 일로 충격과 함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사죄드린다'는 사과문이 부착됐다.

    그러나 K어린이집 원생 학부모 40여 명은 이날 오후 어린이집을 항의 방문해 CCTV 원본 공개 등을 요구했다.

    학부모들은 또 "자녀들이 지난해부터 '어린이집에 가기 싫다', '선생님이 무섭다'는 말을 자주 했다"며 "어린이집에서 폭행이나 학대 행위가 더 있었다"고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경찰은 공개된 폭행의 정도가 심하고 국민의 공분이 큰 점 등을 고려했을 때 A 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