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신은미·황선 '북한은 지상낙원' 발언 없어"



사회 일반

    경찰 "신은미·황선 '북한은 지상낙원' 발언 없어"

    '종북콘서트'논란에 휩쌓인 신은미 씨(왼쪽)와 황선 씨 (자료사진)

     

    이른바 '종북콘서트' 논란 당사자인 신은미 씨와 황선 씨가 토크콘서트를 함께 진행하면서 '북한은 지상낙원'이라는 발언을 한 적이 없는 것으로 공식 확인됐다.

    신은미 씨와 황선 씨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수사하고 있는 서울지방경찰청은 29일 "토크콘서트 내용을 모두 확인한 결과 '지상낙원'이라는 표현은 없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0일 오후 전북 익산시 신동성당에서 신 씨와 황 씨의 토크콘서트 진행 도중 고교생 오모(18) 군이 폭발물을 터뜨리는 소동을 벌였다.

    범행 전 오 군은 신은미 씨에게 "'북한이 지상낙원'이라고 하지 않았느냐"고 따지다 제지당했고, 이후 2분여 뒤에 인화물질이 든 양은냄비를 터뜨렸다.

    29일 경찰이 지상낙원 발언은 없었다고 확인함에 따라 오 군은 결국 사실이 아닌 풍문을 듣고 소동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애초 지상낙원 발언 논란은 일부 종편 채널이 신 씨와 황 씨의 토크콘서트를 보도하는 과정에서 불거진 것으로 알려졌다.{RELNEWS:right}

    TV조선은 지난달 21일 <뉴스9>에서 같은 달 19일 서울 조계사 경내에서 두 사람이 진행한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서울 한복판 '종북 토크쇼''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서 TV조선은 "이 두 여성이 묘사한 북한은 그야말로 지상낙원이라며 침이 마르도록 찬양을 이어갔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