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 절반 "프로축구 심판 판정 불공정"



축구

    국민 절반 "프로축구 심판 판정 불공정"

    성남 FC 구단주 이재명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서울 신문로 대한축구협회축구회관에서 열린 K리그 상벌위원회에서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우리 국민들의 절반 이상은 현재 프로축구 심판 판정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오심 논란으로 촉발된 성남 이재명 시장에 대한 프로축구 연맹의 징계에도 공감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CBS와 한국사회여론연구소가 공동으로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유무선 RDD 전화면접조사, 95% 신뢰수준에서 최대허용오차 ±3.1%P) '현재 프로축구 심판의 판정이 공정하지 않다'는 응답이 50.9%로 나타났다.

    '공정하다'는 의견은 31.8%에 그쳤다.

    '성남 FC 이재명 구단주의 오심으로 인한 피해 발언에 대한 프로축구연맹의 징계 조치'에 대해서도 조사 대상자의 49.7%는 '구단주로서 충분히 할 수 있는 발언으로 징계대상이 아니다'라고 응답했다.

    '프로축구의 명예를 훼손했으므로 마땅히 징계해야 한다'는 응답은 28.1%에 머물렀다.

    구단주를 비롯해 각 프로축구단의 관계자가 심판의 오심에 대해 문제제기 하는 것에 대해서도 '축구발전을 위해 당연한 권리다'(72.0%)라는 응답이 '심판권 보호를 위해 해서는 안된다'(13.8%)는 의견보다 높았다.

    프로축구에 대한 관심도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관심없다'는 응답이 49.8%로 나타나 '관심있다'(48.6%)는 응답보다 오차범위내에서 약간 높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