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그랜드슬램유도- 곽동한·조구함 '금메달 합창'



스포츠일반

    -그랜드슬램유도- 곽동한·조구함 '금메달 합창'

    • 2014-12-07 22:08

    한국 금3·동3 '종합 2위'

     

    한국 남자 유도 중량급의 새로운 '쌍두마차'로 떠오른 곽동한과 조구함(이상 용인대)이 2014 도쿄 그랜드슬램 국제유도대회에서 나란히 금빛 메치기에 성공했다.

    곽동한(세계랭킹 8위)은 7일 일본 도쿄 코스모폴리탄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남자 90㎏급 결승에서 니시야마 다이키(일본·세계랭킹 33위)를 업어치기 유효승으로 따돌리고 우승했다.

    이로써 지난달 제주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곽동한은 국제무대에서 2경기 연속 금메달의 기쁨을 맛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곽동한은 2, 3회전을 한판으로 통과한 뒤 8강과 4강전을 지도승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 상대는 2010년과 2011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년 연속 은메달을 차지한 '난적' 니시야마였다.

    곽동한과 니시야마는 경기 시작 2분이 지나도록 치열한 탐색전을 펼쳤고, 심판은 니기야마에게 소극적인 공격을 이유로 먼저 지도를 줬다.

    상대의 안다리후리기 시도를 잘 피한 곽동한은 곧바로 업어치기로 니시야마를 매트에 넘어뜨리면서 유효를 따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함께 출전한 김재윤(용인대)은 동메달 결정전에서 나가시마 겐타(일본)를 지도승으로 물리치고 동메달을 확보했다.

    남자 100㎏급에서는 조구함이 '금빛 포효'에 성공했다.

    세계랭킹 28위인 조구함은 이날 남자 100㎏급 결승에서 세계랭킹 2위인 프랑스의 시릴 마레를 지도승으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따내면서 지난달 제주 그랑프리에 이어 두 대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