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정윤회·십상시 국정농단 의혹 총공세…운영위 소집(종합)



국회/정당

    野, 정윤회·십상시 국정농단 의혹 총공세…운영위 소집(종합)

    '만만회 기소' 박지원 "김기춘 실장, 가만히 있어선 안돼"

    청와대 전경 (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정권 실세로 알려진 정윤회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측근인 이른바 '문고리 3인방'을 통해 국정에 관여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요구하고 진상조사단을 꾸렸다. 나아가 '만만회'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셈이라며 대대적인 역공에 나섰다.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국회 운영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공직기강비서관실 보고서의 진위 여부를 철저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며 "정윤회 씨, 이재만 총무비서관,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 십상시 모두와 보고서 작성자를 국회에 출석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새정치연합은 또한 박범계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꾸려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전 비공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이 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김 대변인이 전했다.

    김 대변인은 "'십상시'로 불리는 비선실세들이 국정을 농단해 왔다는 공직기강비서관실의 보고서는 그동안 청와대가 부인해 왔던 비선세력의 실체를 드러내준다"며 "정 씨를 중심으로 대통령 최측근 비서관들이 그림자 속에 숨어 후한말 환관들처럼 국정을 농단했다는 점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욱이 청와대 내부의 권력암투 끝에 비선조직의 실체가 드러났다는 점도 충격적"이라며 "그동안 비선조직의 존재를 부인해 왔던 청와대는 국민을 속여온 데 대해서 어떻게 변명할 것인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이 매달 2차례씩 만나 청와대 내부정보를 유출한 문제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 실정법 위반"이라면서 "또한 이들이 김진태 총장 취임 이후 검찰 인사에 깊숙이 개입한 정황도 드러나고 있는데 사실이라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무력화하기 위한 뒷공작을 벌였다는 말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