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텐보스의 내부 (사진=H.I.S. 코리아 제공)
여행 도중에 난처한 순간 중에 하나는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이동하거나 어트랙션을 둘러봐야 할 때다. 물론 대부분의 어트랙션에는 라커가 있어서 맡기면 되지만 캐리어 크기에 맞는 라커가 없을 때에는 난처하다.
호텔 리셉션 (사진=H.I.S. 코리아 제공)
나가사키에 위치한 하우스텐보스는 입구에 하우스텐보스 내 호텔의 리셉션이 전부 모여 있어서 따로 라카룸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특히 호텔 유럽은 고속선을 이용한 여행객을 위해 고속선 터미널인 마린터미널에서 바로 짐을 맡길 수 있다. 고속선을 이용해 나가사키공항~하우스텐보스 노선을 이동할 것이라면 호텔 유럽에 머무는 것이 좋다.
워터마크 호텔 (사진=H.I.S. 코리아 제공)
버스나 JR을 이용해서 하우스텐보스로 이동하는 여행객은 전 호텔 리셉션이 역과 가깝기 때문에 짐을 들고 이동할 필요가 없다. 호텔 리셉션은 호텔 유럽, 호텔 암스테르담, 포레스트빌라, 워터마크 호텔 나가사키가 해당되며 리셉션에서는 여행객이 리셉션에 짐을 두고 가면 호텔로 짐을 이동시켜 준다.
또 호텔과 리셉션 사이에는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바로 호텔로 이동하길 원하는 여행객은 셔틀버스를 이동하면 된다. 9시부터 19시까지 매시간 2~3대 정도 운행하고 있는 셔틀버스는 주중과 주말 시간표가 다르니 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인포메이션 센터 (사진=H.I.S. 코리아 제공)
리셉션에 짐을 맡긴 후 하우스텐보스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르면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포메이션 센터는 한국어로 된 지도도 보유하고 있으며 1주일 단위로 변경되는 쇼나 이벤트에 관련된 정보도 제공된다.
한편 H.I.S. 코리아에서는 하우스텐보스 입장권을 100엔 할인해준다. 성인 기준 1일 패스권이 현장 구매 시 6100엔인 티켓을 6000엔에 판매하고 있다. 다수가 함께 가는 가족여행객이나 단체 여행객이 구매하면 여행경비 절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취재협조=H.I.S. 코리아 (서울 02-755-4951/부산 051-463-4951/
www.hi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