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드라마 '미생' 치솟는 인기…원작 만화도 '대박'



방송

    드라마 '미생' 치솟는 인기…원작 만화도 '대박'

    원작 웹툰과 관련상품 인기, 종합무역상사 등 재조명

     

    케이블 드라마 <미생> 열풍의 주인공인 윤태호 웹툰 원작자와 CJ E&M 이재문 PD가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개최하는 ‘2014창조경제 박람회’의 특별 좌담회에 패널로 참석한다.

    이번 좌담회는 ‘대중의 공감을 이끄는 것은 무엇인가?(부제: 99%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1%의 창의력)’을 주제로 11월 27일 12시부터 45분간, 코엑스 3층 D홀 특별무대에서 진행된다.

    윤태호 작가와 이재문PD는 창조경제의 모범사례로 꼽히는 <미생>의 성공적인 OSMU(One Source Multi Use) 과정과, 차별화 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진행은 김태훈 칼럼니스트가 맡는다.

    <미생>은 직장 생활을 바둑에 빗댄 참신한 기획, 현실적인 직장인 캐릭터의 묘사,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문화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사례로 조명 받고 있다.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드라마에 노출된 PPL 제품이나 미생 캐릭터 상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몰에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종합무역상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등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파급효과를 유발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의 인기는 원작 만화에도 영향을 미쳐 1년 동안 90만부 팔리던 단행본이 방송 시작 한달 만에 총 170만부 넘게 팔리며 2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승승장구 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