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남대 '산학협력 엑스포'개최



대구

    영남대 '산학협력 엑스포'개최

     

    ‘2014 YU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가 오는 6일 영남대 천마아트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영남대가 공동주최하고 영남대 LINC(산학협력 선도대학)사업단, 산학협력단,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다.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업체 공동연구 우수성과 전시 △현장실습·창업교육 우수사례 전시 △으뜸 기업 취업박람회 △가족기업 홍보관 △YU TECH-BIZ 만남의 장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학이 연구개발한 우수기술을 기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YU TECH-BIZ 만남의 장’에서는 영남대가 개발한 우수기술이 전시되고 대학과 기업이 현장에서 기술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변형 LED 모듈 조명장치’(장자순 전자공학과 교수), ‘계단등반용로봇 기술’(서태원 기계공학부 교수) 등 그린에너지, 메카트로닉스, 스마트IT, 의료용 기기소재 분야에서 모두 33개의 특화기술이 선보일 예정이다.

    영남대 LINC사업단은 지역 기업이 기술개발 및 이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 우수 사례들을 책으로 발간해 지역기업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 학생들이 직접 발로 뛰면서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우주기업(우리 주변에 있는 우수 중소기업) 페스티벌’과 공과대학 학생들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공학교육 페스티벌'도 함께 열린다.

    한편, 천마아트센터 3층 챔버홀에 마련된 ‘으뜸기업’ 취업박람회에는 ㈜에나인더스트리, (주)SPL, 한국PIM㈜ 등 지역 우수기업 9개사가 참여해 구직자들이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직접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희성전자㈜, 아진산업㈜, ㈜오성전자 등 대구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중견기업 11개사는 기업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