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구월동 뒤흔든 '10초의 무법질주'



사건/사고

    인천 구월동 뒤흔든 '10초의 무법질주'

    폭스바겐 차량, 후진으로 왕복 8차선도로 가로질러…운전자 사망

    11

     

    지난 3일 오전 10시쯤 차를 몰고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도로를 지나던 A씨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은색 폭스바겐 골프 차량이 앞서 가던 승용차 앞을 스치듯 왕복 8차선도로를 빠른 속도로 가로질러 갔기 때문이다. 더욱 황당한 사실은 이 차량이 후진으로 도로를 가로 질렀다는 것.

    결국 차량은 맞은편 상가 건물 1층 매장을 들이받고 가까스로 멈춰섰다. 너무 놀란 운전자 A씨는 차량을 한동안 도로 위에 세워놓고 정신을 가다듬을 수밖에 없었다.

    같은 시각 인도쪽에서도 한무리의 사람들이 이 끔찍한 광경을 목격했다.

    사고 전 문제의 골프 차량은 인도 위에서 흰 연기를 내뿜으며 위험천만하게 자꾸 후진하려는 상황을 연출했다. 한 남성이 운전자석 손잡이를 잡고 어떻게 해서든 후진을 막아보려 했으나 역부족이었다.

    결국 차량이 이 남성을 매단 채 빠른 속도로 후진하는 아찔한 상황이 펼쳐졌다. 현장에는 112 순찰차도 나와 있었지만 속수무책이었다.

    다행히 이 남성은 재빨리 손을 놓아 큰 부상을 면했다. 사고 차량도 빠른 속도로 도로를 가로질렀지만 정상 주행중이던 다른 차량과 충돌하지는 않았다.

    이 모든 일이 눈 깜빡할 사이인 단 10초 만에 벌어졌다. 목격자들이 '급발진 사고'라고 충분히 느낄만한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골프 차량 운전자인 50대 남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경찰은 자세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조사를 의뢰했다. [BestNocut_R]

    또 사망한 운전자에 대해서는 "사고 직전 가족에게 가슴통증을 호소했다"는 진술에 따라 부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유튜브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는 '인천 구월동 폭스바겐 골프 후진 급발진' 등의 제목으로 사고동영상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 관련 동영상 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