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예분, 그녀가 들려주는 진솔한 삶의 고백



연예 일반

    김예분, 그녀가 들려주는 진솔한 삶의 고백

    김예분

     

    1990년대 중반, TV와 라디오를 오가며 많은 인기를 모았던 방송인 김예분. 연예계 은퇴 후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이사로 변신해 세간의 이목을 끈 그녀가 케이블/위성채널 CBS TV 간판 ''새롭게하소서''에 출연, 신앙 고백과 함께 그동안의 뒷이야기를 털어 놓는다.

    "안녕하세요, 달려라 코바 김예분입니다"

    지금으로부터 십수 년 전, 매일 저녁 SBS 앞에는 들뜬 얼굴을 한 어린이들이 떼로 몰려들었다.

    바로 오후 6시 45분마다 방송되던 ''생방송 달려라 코바''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어린이들. ''생방송 달려라 코바''는 전화기의 숫자버튼을 통해 TV로 게임을 하던 당시로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었고, 그 중심에는 톡톡튀는 진행으로 인기를 모았던 MC 김예분이 있었다.

    짧지만 화려했던 전성기

    김예분은 1994년 미스코리아 미로 당선되며 화려하게 연예계에 데뷔했다.

    신세대다운 개성있는 말솜씨와 세련된 외모로 ''생방송 달려라 코바'', ''SBS TV가요 20'', ''SBS 라디오 - 김예분의 영스트리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TV 드라마에도 출연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모았다. 그러던 그녀가 방송에서 은퇴를 한 때는 IMF 직후였던 1998년.

    "어릴 때 꿈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방송을 하겠다는 생각은 상상조차 못했죠. 우연한 기회에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해 입상을 했고 그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할 수 있었습니다. 하면 할수록 방송이 너무 재미있어 졌고,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죠.

    하지만 완벽주의적인 성격이 문제였습니다. 라디오 DJ를 하면서 조사 하나라도 틀리면 안 된다는 생각을 늘 할 정도였으니까요. 점점 스스로에게 만족할 수도 없었고 매일 계속되는 생방송에 부담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방송을 그만 두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됐죠."

    김예분은 "미션스쿨(고신대학교 성악과) 재학시절 교회 문화를 접했지만, ''선데이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며 진정한 신앙은 가지지 못했다"며 "방송을 하면서 점점 더 신앙생활에 소홀해졌고 결국 하나님을 멀리하며 살게 되었다"고 털어 놓았다.

    그러나 김예분은 방송 은퇴 후 떠난 유학길에서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하나님 은혜가 있었기에 매일 생방송을 할 수 있었고, 하나님이 나를 높이기 위해 방송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고백한 것.

    시련을 통해 만난 하나님

    미국 유학을 마친 후 한국에 돌아와 마케팅 관련 업계에 종사한 김예분. 방송 복귀도 조금씩 준비하고 있던 시기, 그녀는 갑작스러운 큰 시련을 겪게 된다. 뜻하지 않게 불명예스러운 일에 휘말리게 된 것. [BestNocut_R]

    우여곡절 끝에 사건은 일단락됐지만, 김예분은 사회적으로 큰 비난을 받게 된다. 그리고 그 절망의 시기 그녀는 하나님을 의지하게 된다.

    "아무리 억울함을 호소해도 사람들은 알아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님만큼은 나를 위로해주셨다. 오직 주님 밖에는 의지할 곳이 없음을 깨달으면서 주님 품안에 매달렸고 그러면서 서서히 마음의 상처가 치유됐죠"

    고난의 시기를 신앙으로 이겨내고 김예분은 1년 동안 선교훈련을 받을 정도로 변화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런 신앙생활을 통해 그녀는 또 다른 삶을 그려나가고 있다. 바로 지난해 말 모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이사로 영입된 것.

    그러나 김예분은 "사람들이 외면할 때 만나주신 하나님을 잊지 않겠다"며 "앞으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선교 사역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김예분

     



    ■ <새롭게하소서 -="" 김예분="" 편="">

    인기 정상의 방송인에서 이제는 성공한 실업인이자 신실한 하나님의 딸로 살아가고 있는 김예분. 그녀의 드라마틱한 삶과 감동적인 신앙 고백은 오는 5일(수) 저녁 CBS TV 신앙 간증 프로그램 ''새롭게하소서''에서 방송된다. 6일(목) 오전 9시 50분에 재방송되며, CBS표준FM(5일 저녁 10시 10분)과 인터넷 www.cbs.co.kr로도 함께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