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균관대 "세월호 간담회?…장학금 못 줘!"



사건/사고

    성균관대 "세월호 간담회?…장학금 못 줘!"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 전남 진도항에서 실종자 가족들이 안개 낀 바다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윤성호 기자

     

    성균관대가 세월호 참사 유가족들과 대학생들의 '캠퍼스 간담회'를 연 단과대 학생회장에게 장학금 지급을 거절해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 성균관대 등에 따르면 성대는 지난 15일 조형훈(23) 생명공학대학 학생회장에게 '공로장학금'을 줄 수 없다고 통보했다.

    공로장학금은 학생회 활동을 하는 학생에게 등록금의 70%를 돌려주는 장학금으로, 다른 단과대 학생회장의 경우 지난주부터 지급됐다.

    학교 측은 조 씨에게 "학교가 거부한 행사를 학생회실에서 진행해 '공로'를 인정할 수 없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씨가 속한 동아리 '소셜 메이커'는 지난달 24일 열릴 예정이던 캠퍼스 간담회를 위해 강의실 사용 신청서를 냈지만, 학교 측은 이를 불허했다.

    이에 조 씨는 행사를 유가족 3명, 학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공학대학 학생회실에서 열었고, 학교 측은 이를 문제 삼았다.{RELNEWS:right}

    하지만 행사가 강의실이 아닌 학생 자치 공간에서 진행됐는데도 이를 이유로 학교 측이 장학금 지급을 거절한 것은 지나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성균관대 관계자는 "장학금지급규정 4조는 학칙 위반자를 장학생으로 선발할 수 없도록 하고 있고, 학칙 57조는 학내 행사는 사전에 기관장 승인을 얻게 돼 있다"며 "장학금 지급 거절은 학칙에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외부인이 들어오는 행사의 경우 안전 등의 이유로 사전 승인을 꼭 받아야 하는데 이를 거치지 않아 절차상 문제를 지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