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꺾은 성남의 반란, '끈기'로 이겼다



축구

    전북 꺾은 성남의 반란, '끈기'로 이겼다

    부임 후 빠른 팀 수습으로 FA컵 우승 도전

     

    "전에 없던 끈질긴 모습이 많아졌다."

    경기가 끝난 뒤 성남FC의 라커룸에서는 우렁찬 박수가 쏟아졌다. 부진한 리그 성적으로 잔뜩 주눅이 들었던 선수들의 표정에서도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남은 22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 현대와 '2014 하나은행 FA컵' 준결승에서 승부차기 끝에 값진 승리를 챙겼다. 막강한 화력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는 전북과 연장까지 120분간 팽팽한 0의 균형을 이어온 성남은 승부차기에서 5-4로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

    경기 전 전북의 승리가 예상됐지만 경기가 시작되자 좀처럼 운이 따르지 않았다. 그러는 사이 성남은 후반 막판부터 본격적으로 수비를 강화하며 승부차기에 대비했고, 결국 상대의 실축에 힘입어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결과를 가져왔다.

    경기 후 김학범 감독은 "2관왕을 하려는 것을 우리 때문에 못하게 됐으니 전북에 미안하다"면서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에 감사한다. 자신감이 상실된 모습으로 지금까지 왔는데 오늘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찾은 것 같다"고 기뻐했다.

    "전북이 워낙 좋은 팀이라 우리의 득점력으로는 많이 넣어야 1골이라는 계산을 했다. 그래서 승부차기까지 간다는 계획을 세웠고, 교체카드의 활용을 최대한 늦게까지 가져갔다"고 설명한 김 감독은 "전에 없던 끈질긴 모습이 선수들에게 많아졌다. 예전 같았으면 포기했을 텐데 끝까지 버티는 힘이 생겼다"고 승리할 수 있던 비결을 분석했다.

    올 시즌이 진행되는 가운데 성남은 무려 4명의 지도자를 맞았다. 시민구단 전환 후 박종환 창단 감독이 4개월 만에 물러나고 이후 이상윤 감독대행, 이영진 감독대행에 이어 김학범 감독까지 혼란스러운 상황이 이어졌다. 하지만 강력한 카리스마의 김학범 감독이 부임한 뒤 성남은 빠르게 수습되고 있다.

    김학범 감독은 자신의 부임 후 선수들의 체력이 빠르게 향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팀에 처음 왔을 때는 60분이 지나면 선수들이 뛰지 못하고 쥐가 나는 경우가 많았다"는 김 감독은 "오늘 경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120분을 뛰어도 쥐가 나는 선수가 없어졌다. 훈련보다는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정신력이 좋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