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대책위, "여·야 특별법 타결안 수용"



사회 일반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대책위, "여·야 특별법 타결안 수용"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가 30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 대표들과 만나고 있다. 윤창원기자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합의안에 대해 세월호 유가족대책위원회가 거부 입장을 밝힌 가운데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대책위원회는 수용 입장을 밝혔다.

    한성식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대책위 부위원장은 1일 "공식 입장을 밝히기엔 이르지만 집행부의 의견은 대체로 최종 타결안을 수용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어 "타결안은 유족 참여 면에서 8·19 합의안보다 후퇴한 것이어서 다소 아쉽다"며 "유족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의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앞서 일반인 대책위는 지난 29일 "유경근 대변인이 일반인 유가족을 폄하하고 있다"며 안산 정부합동분향소에 있는 일반인 영정을 인천 분향소로 옮겼다.

    이와 함께 세월호 가족대책위원회 유경근 대변인을 출판물에 의한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30일 오후 안산단원경찰서 민원실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일반인 대책위는 "우리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만나지도 않았는데 유 대변인이 공식석상에서 우리측이 재합의안을 수용했다는 유언비어를 퍼뜨렸다"고 주장했다.

    또 이날 부산을 방문, 서병수 부산시장에게 다큐멘터리 영화 '다이빙벨'을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상영하려는 계획을 철회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일반인 대책위는 "단 1구의 주검도 수습하지 못해 유가족을 우롱하고 제품을 실험하는데 끝나버린 다이빙벨이 다큐로 제작돼 부산영화제에 초청돼 상영된다는 것은 유가족 입장에서 분개할 일"이라며 반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