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북대결서 웃은 정경미 "금메달은 따야죠"



스포츠일반

    남북대결서 웃은 정경미 "금메달은 따야죠"

    한국 여자선수 중 최초의 아시안게임 2연패 달성

     

    "시상대에서 우는 모습은 안쓰러운데 저도 금메달은 따야죠."

    한국 여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아시안게임 2연패의 주인공이 탄생했다. 주인공은 여자 유도 78kg급의 베테랑 정경미(하이원). 지난 광저우 대회에서 시상대의 맨 윗자리에 올랐던 정경미는 북한 여자 유도의 간판 설경을 꺾고 다시 한 번 아시아 최강자로 우뚝 섰다.

    정경미는 22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여자 유도 78kg급 결승에서 설경(북한)을 지도승으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정경미는 "허리 부상 때문에 수도 없이 운동을 그만두고 싶었다. 울면서 감독, 코치님을 찾아가 후배들이 뛰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이야기도 했지만 재활 잘하면 된다고 끝까지 믿어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떨리는 목소리로 기뻐했다.

    오래 전부터 아팠던 허리 디스크가 이번 대회를 앞두고 더욱 악화됐다고 털어놓은 정경미는 "아무래도 국내에서 열리는 대회인데다 대표팀 맏언니로 나오는 대회라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고 싶었다"면서 "이 금메달은 나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함께 고생한 파트너들과 후배, 동생과 함께 갖겠다. 앞으로 더 좋은 후배들이 나오겠지만 처음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겨 감격스럽다"고 우승의 기쁨을 나눴다.

    정경미의 이번 우승은 인천아시안게임 개막 후 개인 종목의 결승에서 처음으로 열린 '남북대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설경은 정경미가 라이벌로 꼽은 상대였기에 더욱 값진 금메달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