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희태 전 국회의장 캐디 성추행 논란(종합)



사건/사고

    박희태 전 국회의장 캐디 성추행 논란(종합)

    • 2014-09-12 21:30

    A 씨 경찰에 성추행 피해신고 접수… 골프장 측 "불미스러운 일 발생"

    박희태 전 국회의장 (자료사진)

     

    '전당대회 돈 봉투' 파문 장본인이자 새누리당 상임고문인 박희태 전 국회의장이 이번엔 성추행 논란에 휘말렸다.

    박희태 전 의장은 지난 11일 오전 10시쯤 강원도 원주의 한 골프장에서 캐디 A 씨의 신체를 함부로 만진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골프장 측은 12일 "전날 오전 8시 30분 박 전 국회 의장을 포함한 남자 2명과 여자 2명이 라운딩을 시작했고 9번째 홀에서 라운딩을 함께 A 씨가 캐디 마스터에게 교체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골프장 측은 "교체 요청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 따른 것으로 확인됐다"며 "자문변호사를 통해 A 씨의 인권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덧붙였다.

    A 씨 동료들도 불쾌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골프장에서 만난 B 씨는 "어제 '동료가 성추행을 당했다'는 소문이 골프장 전체에 퍼졌다"며 "제대로 된 경찰 조사가 이뤄져 이런 사건이 재발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희태 전 의장은 사건 당일 밤 A 씨를 다시 만나는 등 수습을 적극 시도했지만, 무위에 그친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12일 오후 3시 30분쯤 원주경찰서를 찾아 피해신고를 접수했고, 피해자 진술까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피해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박 전 의장 성추행 혐의에 대해 본격 수사를 벌일 예정이다.

    하지만 박희태 전 의장은 성추행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박 전 의장은 이날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귀엽다는 수준에서 '터치'한 거고 '예쁜데 총각들 조심해라' 이런 얘기를 해줬다"며 "당사자는 불쾌감을 표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RELNEWS:right}

    박 전 의장은 또 "예쁘다 정도로 충분히 이해를 할 수 있는 수준에서 (터치) 한 것"이라며 "내가 딸만 둘이다, 딸을 보면 귀여워서 애정의 표시를 남다르게 하는 사람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희태 전 의장은 2008년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를 살포한 혐의로 기소돼 1심과 2심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명박 정부 말기 특별사면을 받은 박 전 의장은 지난 1월 논란 끝에 상임고문으로 새누리당에 복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