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0년 전통의 흑초 생산지, 가고시마 '후쿠야마' 마을



여행/레저

    200년 전통의 흑초 생산지, 가고시마 '후쿠야마' 마을

    • 2014-08-25 14:07
    (사진=재패니안 제공)

     

    마시는 식초가 미용과 건강에 효능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후로 식초를 건강음료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중 흑초는 비만 예방, 다이어트, 피로회복, 피부미용, 성인병 예방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 가고시마 현에는 흑초로 유명한 '후쿠야마' 마을이 자리 잡고 있다.

    후쿠야마는 기후가 온난한 남향지대며 200년 전통의 항아리 제법으로 천연양조식초인 흑초를 만들어내고 있다. 따뜻한 날씨와 맑은 지하수, 양조용 항아리 등의 최적의 조건으로 이곳의 흑초가 유명해졌으며 규슈 산맥에서 내려온 맑은 물과 엄선된 현미를 원료로 1년 이상의 숙성과정을 거쳐 천연 발효시키기 때문에 대량생산을 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아미노산의 함량은 일반 식초에 비해 훨씬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재패니안 제공)

     

    후쿠야마 마을에 들어서면 바다와 함께 항아리 1만5000여개가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후쿠야마의 대표적인 흑초 제조회사로는 '사카모토 양조'가 있다. 후쿠야마의 흑초 제조회사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독특한 전통 제조법과 건강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사카모토 양조에는 에도시대의 모습을 간직한 '흑초정보관 츠보바타케(항아리밭)'이 있어 사카모토 흑초의 역사, 제법, 연구발표 등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한국인 여행객을 위한 한국어 팸플릿도 마련돼 있다.

    (사진=재패니안 제공)

     

    또한 부대시설로 '흑초 레스토랑'이 있어 사카모토 양조에서 만들어진 흑초를 이용한 웰빙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 양조 내 사카모토 흑초를 판매하는 매장에서 사카모토 흑초, 사카모토 흑초 천수, 사과 흑초, 흑초 캔디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문의=일본전문 여행사 재패니안(070-4422-2929/www.japanian.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