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 '독도 홍보영상'…일본에 '완패'



국회/정당

    한국 '독도 홍보영상'…일본에 '완패'

    일본 독도 홍보 동영상 한국보다 5.7배 많이 봐

    외교부가 제작한 독도 홍보영상 (사진 = 유투브 화면 캡처)

     

    한국과 일본이 각각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독도 홍보영상 중 일본의 동영상 조회 수가 한국 동영상 조회 수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사실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심재권 의원이 외교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통해 26일 드러났다.

    심 의원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으로 영어판 한국 독도 홍보 동영상은 3만6619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반면 영어판 일본 동영상은 20만9018회였다.

    또 한국어판 한국 독도 홍보 영상의 동영상이 38만3453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데 비해 일본어판 일본 동영상의 조회 수는 87만5609회였다.

    심 의원은 "한국 동영상의 게재시기가 올해 2월, 일본 동영상의 게재시기가 지난해 10월이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조회 수에서 5.7배 정도의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이어 "외교부가 제작한 독도 영상의 홍보대상은 우리 국민 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외국인"이라며 "우리가 사이버 홍보전에서 진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외교부는 "독도 홍보영상은 유튜브 외에 정부 유관기관, 민간단체, 각급학교 등 교육기관, 군부대, 일반 기업체 등에서 볼 수 있어 유튜브 집계 조회 수만으로 평가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