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볼라 감염 열두 살 소녀의 외로운 죽음



중동/아프리카

    에볼라 감염 열두 살 소녀의 외로운 죽음

    • 2014-08-13 10:02

     

    서아프리카 라이베리아의 한 마을에서 에볼라에 감염된 12세 소녀가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호소하다 끝내 숨져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지난 10일 기자가 찾은 발라자 마을은 대부분의 주민이 에볼라 바이러스를 피해 집을 버리고 떠나 적막감만 감돌고 있었다.

    수도 몬로비아에서 150Km 떨어진 이 마을에서 들려오는 유일한 소리는 방안에 갇힌 채 이미 세상을 떠난 엄마의 시신 옆에서 배고픔과 갈증에 지친 열두 살 소녀 파투 셰리프의 울음소리뿐이다.

    그러나 얼마후 파투마저 울음소리를 더는 내지 못하고 이 세상에서의 마지막 숨을 몰아쉬었다.

    파투는 라이베리아와 인근 국가들을 강타한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로 대부분 주민이 떠나버린 이 마을에서 바이러스 감염으로 세상을 떠난 모친의 시신을 마주하고 일주일간 방안에 갇혀 있었다.

    마을 여기저기에 가재도구들이 어지럽게 널려 있고 어떤 집들은 방문이 열려 있는 것으로 보아 당시 상황의 급박성을 짐작케 했다.

    마을에 남은 몇 안 되는 주민 중 한 명인 일흔 살의 모모 윌레는 이 마을 촌장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서 바이러스 창궐로 마을이 지난 6일 정부의 통행제한 구역으로 분류됐다고 밝혔다.

    라이베리아에서는 지금까지 599명의 감염자가 발생, 이 중 323명이 목숨을 잃었다.

    지난달 20일 파투의 아버지가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지자 500여 명에 이르는 주민들은 공포에 휩싸였고 아버지가 사망한 지 5일이 지나서야 보건소 직원들이 현장에 도착했다.

    검사 결과 어머니와 파투도 이미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으나 오빠인 바니(15)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아버지의 시신을 옮기던 관리들은 주민들에게 모녀에게 가까이 가지 말라고 귀띔했다고 윌레는 기자에게 증언했다.

    윌레는 "모녀는 밤낮으로 울면서 주민들에게 먹을 것을 갖다 달라고 간청했으나 모두가 두려워할 뿐이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