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생태 우수마을로 떠나요"…낙동강환경청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



경남

    "생태 우수마을로 떠나요"…낙동강환경청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

     

    낙동강유역환경청이 관내 국립공원과 자연생태 우수마을 등 생태우수지역을 대상으로 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낙동강환경청은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관광'을 주제로 관내 국립공원관리공단 생태탐방과 거제, 산청지역 자연생태 우수마을에서 마을 특화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는 '1박2일 한정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연환경해설사 등 현지 전문가의 생생한 설명을 통해, 각 지역의 생태, 환경 및 지역 문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생태관광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유역환경청 자연환경과(055-211-1634)로 문의하거나, 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ndg) 또는 새부산관광 홈페이지(www.saepusan.co.kr)를 참고하면 된다.

    환경청은 이를 위해 경남교육청과 거제시, 산청군, 국립공원관리공단, 사단법인 한국생태관광협회 등이 참여하는 생태관광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생태탐방 바우처 운영을 통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생태우수지역을 무료로 탐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당일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낙동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 자연자원에 대한 주민의 자긍심도 높여 지속 가능한 지역 주도 생태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