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직소방관 유족, 정 총리에 "몇년된 차 타고 계시죠"



사건/사고

    순직소방관 유족, 정 총리에 "몇년된 차 타고 계시죠"

    순직소방공무원 한 유족이 정 총리에게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총리는 몇년된 차를 타고 계십니까"

    순직소방관 유족들은 오열했고 정홍원 국무총리는 고개를 숙였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20일 강원도 춘천 강원효장례식장에 마련된 분향소를 찾아 헌화하고 유족들을 위로했다.

    한 유족은 정 총리에게 "총리는 몇년된 차를 타고 계시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비행기가 15년, 30년 된 것을 타고 다닌다. 30년 평생 공무원으로 일하다 1초만에 똑똑하다는 5명이 고통스럽게 갔다"고 오열했다.

    분향을 마친 뒤 순직 소방공무원들의 영정을 바라보고 있는 정홍원 총리.

     

    이어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부탁드린다. 생명수당이 얼마인 줄 아느냐. 소방공무원들 유서쓰고 일한다"며 "지방직 공무원 처우가 급히 개선돼야 한다"고 토로했다.

    고 이은교 소방교 유족은 "낡은 장비 교체해 달라고 얘기했었고 바꿔달라고 했는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고 신영룡 소방장 유족은 "광주 사고현장과 강원도에 순직 소방관들의 추모비를 꼭 세워 이들이 잊혀지지 않도록 부탁드린다"며 "국가의 부름이 헛되지 않게 국가에서 책임을 지고 끝까지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정홍원 총리가 분향을 마친 뒤 고 안병국 소방위의 아들(8)과 부인 등 유족들을 위로하고 있다.

     

    "정 총리는 "위로드릴 말씀이 없지만 (순직 소방관들이) 국가를 위해 헌신했다고 생각한다"며 유족들의 의견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RELNEWS:right}

    정 총리가 분향소를 떠난 뒤 고 정성철 소방령의 부인은 기자들을 만나 "저희 남편은 늘 가족과 지인들의 만남이 있을 때 직업을 자랑스럽게 생각했다"며 "남은 소방관들이 좋은 환경에서 일했으면 좋겠고 처우도 개선돼 열악하지 않게 살았으면 한다. 남편의 뜻이고 염원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