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치안불감증' 인천 경찰, 치안수준 연속 최하위권



경인

    '치안불감증' 인천 경찰, 치안수준 연속 최하위권

    인천지방경찰청장 치안보다 과잉감찰…시민 불안 가중

    인천지방경찰청

     

    인천의 치안 수준이 계속 전국 최하위권으로 나타나 치안을 책임지고 있는 인천 경찰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17일 인천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시민 체감 안전도는 13위(65.5점)로 전국 16개 지방경찰청 가운데 최하위권을 보였다.

    올해 상반기 체감 안전도가 가장 높게 나온 지역은 전남청(71.1점)이고, 최하위는 울산청(65.3점)이다.

    인천경찰청은 지난해 상반기 15위, 하반기 13위에 이어 전국 체감 안전도 조사에서 매번 최하위권에 머물렀다.

    이는 살인, 강도, 강간·추행, 절도, 폭력 등 5대 범죄 발생 건수와 검거 건수 통계를 근거한 결과다.

    이상원 인천경찰청장(사진제공=인천경찰청)

     

    앞서 지난해 12월 인천경찰청장에 취임한 이상원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천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 청장은 올해 1월 특별방범 활동기간에 민생치안보다는 감찰 부서를 동원해 퇴근 직원들의 소재 파악에 치중하다가 '과잉 감찰' 논란에 휩싸이는 등 경찰 안팎의 비난을 사기도 했다.

    이후에도 이 청장은 '체감 안전도 향상을 위한 경찰 수사력 집중 운영 추진 회의'를 개최하는 등 낮은 체감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으나 효과는 보지 못했다.

    인천경찰청은 "시민이 치안을 체감할 수 있도록 도보 순찰을 늘리고 시민 응대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히고는 있으나 불안한 치안으로 시민들의 걱정이 가중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